회사 소개

바른복지생활협동조합 웹사이트 주소: http://barrun.co.kr/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제공하는 모든 회원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과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정보통신망 이용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정하는 바를 준수하고 약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원’이 “위의 ‘약관 및 정책’에 “동의”에 체크 후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②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된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른다.

제4조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허락하고 ‘회원’이 약관 내용에 대해 동의하면 성립된다.

제5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 정보를 기록해야 한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실명이 아닌 경우

– 본인의 생년월일이 아닌 경우

–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②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다. 아래의 정보 외에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에게 추가정보의 입력을 요구할 수 있다.

– 기본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이용자명,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 추가정보 : 영문이름, 각종 메일 수신여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 SMS 수신 동의, 남기고 싶은 말, 가입설문

제7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정보 보유 / 이용기간)

①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을 해야 한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는 순간부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의 정보를 보유한다.

③ ‘회원’이 탈퇴하는 순간부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의 정보를 이용할 수 없다. 그러나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이 탈퇴하는 순간부터 20일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다.

제8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이용자마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 개인용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한다.

② 이용자가 한 번의 로그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 수신을 허용해야 한다.

③ 쿠키는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용자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된다.

④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 있는 옵션기능을 조정하여 쿠키를 선택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쿠키 수신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제9조 (계약해지)

① ‘회원’은 상담실 메뉴를 통해서 회원정보처리에 관한 불만사항을 개진할 수 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유선으로 해지신청을 하거나 회원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 신청을 해야 한다.

제10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① 제6조 2항의’기본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②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③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에 따른 PC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경우

⑦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제11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의무)

①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와 제휴를 맺은 기관과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의 정보를 제휴 기관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를 위해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다.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 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③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서비스’가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시스템 정기점검 및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필요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제12조 (‘회원’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①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메인 사이트 이외에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 각종 서브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 있는 바,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운영하는 메인 사이트 및 각종 서브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회원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②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 여러 교육관련 유관 단체 및 비즈니스 사업자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그럴 경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본 조에 제휴 업체 및 목적, 내용을 약관에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은 뒤 제휴 업체에 제공한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 및 회원가입정보 입력화면에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이용신청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한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사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④ ‘회원’은 게시물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전체를 포함한다.

②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과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고의가 아닌 한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③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배상하여야 한다.

④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한다. 그러나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가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부담하는 것은 아니다.

–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활용해 가공, 판매, 출판 등을 할 수 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회원’에게 필요한 정보나 광고를 전자 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다. 단, 정보 수신 거부한 ‘회원’에게도 제13조 5항의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중요관련 공지 메일이나 문자를 보낼 수 있다.

제16조 (책임)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뉴엠코리아(주)’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7조 (면책)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는 천재지변 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원’에게 발생되는 부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8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바른복지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법이 적용된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04월 08일부터 시행한다.